본문 바로가기

박군은 Travel Maker/Philippines

엠쉐르빌호텔_마닐라 숙소


박군이 마닐라 말라테지구에서 2번째로 선택한 숙소.
전날 게스트 하우스인 '말라테펜션'에서 묵어서 눈이 좀 내려간 덕분인지 호텔시설과 수준에 상당히 만족했었다.
호텔위치는 아드리아코거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큰 호텔이 아니다보니 택시 기사들에게 호텔이름을 말해도 바로 찾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럴경우 기사에게 '레미디오스공원'(Remedios)으로 가자고 하면된다. 공원에 도착하면 엠쉐르빌호텔의 네온사인간판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인오너가 운영하고 있다는 호텔설명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호텔 투숙객을 위한 편의시설도 한국인 기준에 맞추어 세팅되어있다.
신라면컵, 한국음료수와 같은 기호 식품뿐만 아니라 한국채널이 나오는 X캔버스벽걸이티비, 한국산비데, 한국산에어콘 등
방안의 많은 제품과 시설이 한국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고 지내는 내내 쾌적했다.
특히 박군이 투숙한 2010년 4월에 새로 리노베이션 하고 오픈하였다고 해서 그런지 모든 제품과 가구가 새 것이였던 점은
새집에 이사온 듯한 쾌적하고 설레는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사실 그 전날 너무 후진 게스트 하우스에서 묵었던 탓도 있었겠지만은 -_-;;)
동일 클래스의 다른 호텔들과 비교했을 때 엠쉐르빌을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박군의 총평 (●●●●◐)

호텔 주변이 젊음의 거리인 만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 나이트라이프를 즐길수 도 있고, 또한 한국식당, 한국슈퍼, 피시방도 쉽게 찾을수 있다는 지리적 장점을 가지고 있다.그리고 한국산 최신 제품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진 실내 인테리어는 엠쉐르빌의 최고 장점.
다만 부족한 아침식사 퀄리티와 아직까지 좋지 못한 호텔인지도와 평판등은 계속 개선해나가야 할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