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군은 Travel Maker/United Kingdom

이지버스 타기 (베이커스트릿에서 스텐스테드공항으로)


런던에는 4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Stansted Airport에 가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Stansted Airport(www.stanstedairport.com/) 센트럴 런던 기준으로 북동쪽 방향으로 꽤나 외곽에 위치 하고있습니다.
때문에 지하철로는 바로 갈 수가 없구요, national rail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공항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공항버스는 national express를 비롯하여 여러개 회사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저는 Easy bus를 이용해서 공항을 갔었죠.
Easy bus(http://www.easybus.co.uk/)는 저가 항공사인 easy jet과 이름이 같네요.
아마도 같은 계열의 회사이거나,, 혹은 이지젯 처럼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는 거겠죠^^





핀칠리로드에서 자주 마주치는 이 주황색 차량이 바로 이지버스!


 

정거장 앞에 위치한 펍, 항상 큰 캐리어를 끌고 다니는 여행객들이 앞을 서성인다




 

 Baker steet역에서 두 블럭 왼쪽 방향으로 가면 이지버스 정류장에 도착 할 수 있다.

Baker street에서 출발한다고 해서 정말 Baker street으로 찾아가시지 말고, Allsop arms 이라는 펍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Baker street 지하철 역에서는 (지도기준으로) 왼쪽으로 2블럭 내려 가시면 되겠습니다.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위치 하고 있고, 항상 이지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객으로 붐비기 때문에 잘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이지버스 내부, 생각보다 넓네??

이지버스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었구요, 센트럴 런던에서 공항까지 소요시간은 약 1시간15분이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혹시나 예약하신 버스티켓 보다 일찍 도착하셨더라도 쓸데없이 버스정류장에서 몇 십분씩이나 더 기다리시지 말라는 겁니다. 여기도 사람 사는 곳이라서 기사에게 말만 잘하면 그냥 태워주더라구요^^
물론 자리가 여유가 남아야 기사도 사정을 봐주겠죠?


여기서 한가지 더 챙길 수 있는 팁!!

이지버스 홈페이지에서 버스를 예약하 실때 이렇게 시간대 별로 버스요금이 다른 것을 볼 수 가있습니다.
버스를 굳이 제시간 것을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물론 근처 시간에 한해서)
가능한 저렴한 버스티켓을 예약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 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짐을 내리는 승객들

스탠스테드 공항에는 각 공항버스 회사별 지정된 버스 정류장이 있었구요, 이렇게 도착을 하고 나면 친절하신 기사아저씨께서 직접 짐을 일일이 꺼내 주신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나 볼 시간입니다
다시 돌아와서도 이지버스 타고 런던으로 돌아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