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군은 Travel Maker/United Kingdom

영국생활 기본 Tip


영국에 온지 어느덧 3달째가 되어가는 박군입니다. 
아직 잘 모르는 영국의 모습도 많지만, 이제는 친구들에게 '이런 것 부터 한국과 영국은 다르다구' 하고
약간의 팁은 던져줄 수 있을 정도는 되지 않았나 스스로 해보기에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영국의 subway는 한국의 지하철이 아니다?

영국에서 subway는 달리지 않습니다. 사람이 달리죠.. -_- 즉, 지하도!!
지하철은 underground 또는 tube로 불립니다. 사실 영국에서 subway는 한블록 지나면 하나 꼴인 샌드위치가게
subway가 유명하죠 :)  

런던스타일의 매너, 에스컬레이터에서 서서 가고 싶다면 오른쪽으로 바짝 밀착!!

얼마 전부터 한국에서는 지하철 한줄을 비워두는 것이 에스컬레이터의 오작동의 원인이라고 해서 다시 2줄 서기로 바뀐것을 보고 영국에 왔었습니다. But 영국에서는 한 줄 서기가 정말 칼 같이 잘 지켜지고 있네요. 간혹 가다가 왼쪽에 선 사람은 백프로 외국인 -_- 현지인의 따가운 눈총을 받지 않을려면 오른쪽으로 밀착!!


영국에는 EXIT가 없다! way out 이 있을 뿐

한국에서 사용하는 EXIT도 미국식 영어표현이였습니다.


길 건너고 싶다면 버튼부터 눌러야지

유럽 대부분의 나라가 그렇듯, 길건너고 싶으면 신호등의 wait 버튼을 눌러야 초록색 등이 점화됩니다.
상당히 효율적인 시스템

좌측통행!!

횡단보도 건널때 마다 보게되는 건너편의 Look Right 혹은 Look left. 건너편의 Look Right 라면 Left방향을 살펴야 하는데도 계속 Right방향으로 눈길이 갑니다 -_-;;; 일부러 헷갈려라고 해놓은건가요 ㅋㅋㅋ



1층은 1층이 아니다?

미국을 비롯해 한국에서는 1층을 의미하는 'First Floor'가 영국에서는 2층입니다.
1층은 'Ground Floor' 라고 하죠.


사람 운반용 리프트?

리프트라고 하면 화물용 승강기가 떠오르는데, 영국에서는 엘리베이터를 'Lift' 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TAKE AWAY 메뉴인 피쉬앤칩스 !!

영국에서 take out은 없습니다. 아니 다른 의미이죠. 포장해가는 것은 take out 이 아니라 take away 라고 하시면 됩니다.

 

이상 3달동안 겨우 익숙해 진 영국의 기초 중의 기초표현이었습니다.